JUNPHOTOGRAPHY

JUNHWAN KIM
Professional Photographer
JunPhotography CEO
based in Seoul, Korea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

이 홈페이지는 PC 모니터로 보시면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

It's gonna be fine > 12월 준포토그래피 세 번째 제작 영상

It's gonna be fine
준포토그래피 세 번째 제작 영상(2020년 12월)

이번 세 번째 제작 영상은 인물의 비중이 큰 점이 최대의 Risk factor 였고, 따라서 모델 선정에 신중을 기했다. 우선 눈빛이 매력적이어야 하고 가녀리면서 깨끗한 느낌이 필요했다. 촬영 하루 전까지 고민을 하다가 첫 번째, 두 번째, 세 번째 영상에 지원해주신 분들 중에서 가장 컨셉에 어울릴 것 같은 모델을 선정했고 다행히도 다음날 스케줄을 맞춰서 촬영할 수 있었다. 보통은 지원 후에 다른 사람이 선정되면 팔로우를 끊거나(애초부터 팔로우는 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) 다음 촬영 때 연락을 하면 매우 기분 나빠하는데 말야. 모델 입장에서는 짧은 준비 시간이었을텐데도 내가 원하는 느낌의 의상을 준비해주었다.

당초 이 영상은 준포토그래피 두 번째 영상인 ‘두 개의 달이 뜨는 세계’ 후반부에 넣을 생각이었으나 내가 그린 모델 이미지에 더 부합하는 새로운 모델과 함께 세 번째 영상으로 분리해서 만들었다. 모델의 표현력과 연기는 매우 훌륭했다. 두 개의 달이 뜨는 세계라는 세계관을 배경에 깔지 않더라도 모델의 ‘아름다움’ 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 모델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촬영하고 편집했다.

촬영은 모두 준포토그래피 건물에서 촬영했다. 코로나19로 외부 촬영에 제약이 심한 상황에서 다양한 컨셉의 촬영이 가능한 작업실이 있어서 다행이다. 매 촬영마다 다른 느낌을 원하기 때문에 지상8층부터 지하2층까지 전체 건물에서 촬영 장소를 계속 ‘발굴’ 해내고 있다.

앞으로도 한 달에 한 편씩, 못해도 두 달에 한 편씩은 영상을 제작하려고 한다.
지원한 달에 꼭 촬영을 할 수 있지는 않아도 다음 촬영이라도 이미지에 부합된다고 생각하면 이번처럼 연락을 드릴 수 있으니 기분 언짢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.
나는 다만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을 뿐이다.

영상 촬영 지원은 준포토그래피 홈페이지 게시판 혹은 준포토그래피 인스타그램 DM

연출 & 촬영 & 편집 : 준포토그래피 김준환
출연 : 정혜은
음악 : Paul Seling ‘It’s Gonna Be Fine’ (feat. Paula Seling)
촬영장소 : 준포토그래피 작업실
사용장비 : Sony A7C, FE 20mm F1.8 G, Tamron 70-180mm F2.8 Di III VXD, ZHIYUN WEEBILL S

준포토그래피 김준환

2020.12.21

P O R T F O L I O

ALL PHOTOS & VIDEOS BY JUNHWAN KIM

INSTAGRAM  @JUNPHOTOGRAPHY.KR

SEE MORE